'가을 초입' 전국 곳곳 축제 물결_"관객.소비자 마음 움직이기..."

모바일 App 사용자에게는 실시간 전송!




'가을 초입'..전국 곳곳 축제 물결_"관객.소비자 마음 움직이기..."


(서울=센서블뉴스) 9월 1일. 가을의 초입에 들어섰다. 올 여름이 유난히 무더워 '가을'이라는 말이 더욱 반갑게 다가오고 있다. 뜨거웠던 날씨 이상으로 극도의 긴장이 흘렀던 남북관계도 대화와 화해.협력의 문으로 들어서 여유와 편안함을 주고 있다. 날씨도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벌써부터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 이에 맞춰 전국 곳곳에는 다채로운 축제들이 준비되고 있다. 정부가 선정한 최우수축제인 전북 무주반딧불축제는 지난달말 개막해 이달 6일까지 진행된다. 정부가 글로벌육성축제로 정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이달 25일 개막한다. 충남 홍성역사인물축제와 백제문화제, 전북 담양의 세계대나무박람회, 부산의 영도다리축제, 강원 평창효석문화제와 원주 한지문화제도 이달 개막한다. 축제가 전국적으로 많이 열리는 만큼 축제를 주관하는 자치단체들의 관람객 유치전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센서블뉴스 '무료 앱' 다운받기>

삼성.LG 등 안드로이드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us/app/senseobeul-nyuseu/id864391054?mt=8


'관객.소비자 마음 움직이기'             

현란한 홍보문구 활용되기도(9월1일 화요일)


커피전문점에서는 ‘직접 볶은 원두로 만든 커피’라고 선전한다. ‘브런치 세트 메뉴를 파격 할인가에 제공한다’고 하기도 한다.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곳은 ‘런치 메뉴’를 특가로 판다. ‘친환경’이라며 건강에 좋다는 선전도 많이 한다. 찻집에서는 ‘직접 짜 낸 녹차’라고 한다. ‘직접 갈아 만든 두부와 녹두로 음식을 만들었다’라고도 한다. 


입시학원은 ‘30년 전통 명문학원’이라고 한다. ‘대입 영어의 신’, ‘대입 수학의 신’이라고 강사를 홍보한다. 고시원은 ‘내집처럼 편안하다’고 홍보한다. 금연 업소가 늘어남에 따라 ‘흡연실이 있다’라는 광고 문구를 붙이기도 한다. 빵집에서는 ‘30년 장인의 집’이라고 한다. ‘달인의 집’이라고 홍보하기도 한다.


봄에는 ‘봄 신상’, 여름에는 ‘여름 신상’, 가을에는 ‘가을 신상’, 겨울에는 ‘겨울 신상’이 입하됐다고 한다. 마트에서는 ‘국내 최저가, 더 저렴한 상품 가져오면 차액 10배 지급’이라고 홍보 전단을 만들어 뿌린다. 실제로 소비자가 비교해서 가져오기는 쉽지 않다. ‘광고 전단을 가져오면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살 수 있다’라고도 한다. 기획 상품이 나왔다고 선전하기도 한다. 


식당가에서는 ‘원조’, ‘본점’ 문구를 경쟁적으로 갖다 붙인다. 음식점에서는 ‘손수 만들었다. 집에서 만든 것과 똑같다. 엄마가 해주는 밥’이라며 무공해 자연식이라고 강조한다. 치킨집에서는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고 선전한다. ‘모든 재료가 국산’이라고 홍보하는 업소도 많다. 


음식점은 ‘연중무휴’라는 문구를 달기도 하고 ‘대중소 연회석을 완비했다’라고도 한다. 중식당에서는 요일별로 30~40% 할인된 특가 음식을 내놓으면서 손님을 끈다. 음식점에서는 모든 메뉴가 포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신 메뉴가 출시됐다고도 한다. 오래된 업소는 ‘since 1968’식으로 전통을 자랑한다.


마트와 재래시장을 비롯해 장사나 영업을 하는 업소는 현란한 광고 문구로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과일 가게에서는 ‘꿀사과․꿀꿀사과․꿀딸기․조생귤․꿀바나나․왕딸기․고당도 오렌지․찰토마토․골드망고’ 등으로 수식어를 붙여 물건을 판다. 아예 “맛이 기가 막히다. 건강에 좋다”고 선전하기도 한다.<끝>






목록으로
오늘 0 / 전체 495
Banner vector designed by Freepik

센서블뉴스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43, 9층     Tel : 010-4507-1006     E-mail: sensiblenews@naver.com
인터넷신문  등록 번호(발행일) : 서울, 아03069(2014.03.27)    사업자 번호 179-81-00931    통신판매업 신고 : 2019-서울종로-1516 
Copyright © (주)센서블뉴스 All rights reserved.     발행인·편집인 : 문성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성규     회사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 | 뉴스제보 |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