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센서블뉴스) 온 국민을 가슴 졸이게 한 남북 판문점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다. 남북 대표단은 '무박 4일 43시간'이라는 초유의 마라톤 협상 끝에 '북한, 지뢰도발 유감 표명..남한, 확성기방송 중단'이라는 합의안을 도출했다. 여기에 더해 다음달 추석을 계기로 이산가족 상봉을 하기로 했다. 또 빠른 시일 내에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당국회담을 서울 또는 평양에서 개최하고, 여러 분야의 대화와 협상을 하기로 했다. 일촉즉발의 전쟁의 위기 속에서 건져올린 이번 합의안은 남북이 새 시대를 열어가는 이정표로 기록될 전망이다. 협상 타결로 일각에서는 남북 정상회담 개최론이 꿈틀대고 있다. 주식시장에서는 남북경협주들이 상종가를 치는 등 벌써부터 남북 경제협력에 대한 기대감이 부풀어 오르고 있다. 이번 합의를 강력한 '모멘텀(계기)'으로 삼아 여러 장애물을 슬기롭게 뛰어넘으면 남북 교류.협력의 봇물이 터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개성공단 활성화부터 시작해 금강산관광 재개, 경원선 복원 등 남북경협 과제들은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상황이다. 남과 북의 경제협력은 남한으로서는 중국발 위기를 헤쳐나갈 방편이 될 수 있고, 북한으로서는 경제 부흥의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미중일러 등 한반도 관련국들과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도 빼놓지 않아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센서블뉴스 '무료 앱' 다운받기>
삼성.LG 등 안드로이드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us/app/senseobeul-nyuseu/id864391054?mt=8
'서프라이징' 연출(비즈)
반대 상황 연출 뒤 놀라움 안겨 _ ‘순간 값어치 급등’(8월25일 화요일)
TV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연인 사이에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한 쪽이 화해를 하기 위해 악수를 청하거나 포옹을 하려 할 때 순간적으로 밀쳤다가 수 초 후 껴안아 준다. 다른 쪽은 감동과 놀라움이 절정에 달한다. 반대되는 상황을 순간적으로 연출해 놀라움과 감동을 주는 논리다. ‘서프라이징’은 시청자들도 블랙홀처럼 빨아 들인다. 드라마나 영화의 값어치가 급상승하는 것이다. 이러한 장면이 잇따르면 흥행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순간적으로 숨죽이게 한 뒤 환호하게 만들고, 무척 실망하도록 한 뒤 환호하게 만드는 것도 서프라이징의 쉬운 사례다. 어느 노래자랑 프로그램에서 선택된 곡을 모르는 척하며 굉장히 힘들어하는 표정을 짓다가 완벽하게 노래를 소화하는 참가자를 볼 수 있다. 이 사람은 춤까지 곁들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한다.
연인 사이에 오랜만에 만났을 때 터무니없이 인상을 쓴 뒤 와락 안아 주는 장면도 있다. 부정에 부정을 한 뒤 순간 긍정을 하고, 거부에 거부를 한 뒤 받아 주는 것도 밋밋하게 긍정을 하거나 받아 주는 것보다 효과가 크다. 긴장을 고조시킨 뒤 화끈하게 손을 내밀며 화해를 하는 것도 서프라이징이다.
카톡․밴드 등 SNS에서 프로필 란에 사진이나 문구를 게시하지 않아 초보 이용자처럼 보이는 사람이 있다. 그런데 이 사람이 선물하기 기능이나 아이템 사용 등을 능수능란하게 하면서 ‘카톡 여왕, 밴드 제왕’의 모습을 보여줄 때 주위가 깜짝 놀란다. 직장에서 조신하게 행동하는 직원이 노래방에서는 신곡을 완벽하게 부를 때 주위 동료는 깜짝 놀란다. 서프라이징은 회사 생활이나 일상에서의 청량제라고 할 수 있다.<끝>